오늘은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리츠 중 확정 배당 구조를 가지고 있어 안정적인 배당이 가능한 리츠인 디앤디플랫폼리츠의 배당금, 기초 자산, 향후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디앤디플랫폼리츠 배당금
2. 디앤디플랫폼리츠 기초 자산
3. 디앤디플랫폼리츠 향후 주가 전망
4. 결론
1. 디앤디플랫폼리츠 배당금
디앤디플랫폼 리츠는 매년 3,9월의 마지막 영업일을 배당락일로 하여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반기배당 리츠입니다. 가장 최근에 있었던 배당은 2023년 3월 주당 1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였습니다. 배당금 지급시점의 주가는 3,310원으로 반기 배당수익률은 4.53%입니다. 연환산 시 배당수익률은 9%대로 고배당 종목인 리츠 중에서도 매우 높은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상장 이후 계속해서 연평균 6% 이상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어 지속적으로 높은 배당수익률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리츠입니다.
또한 최근 2월 신용등급이 A-로 상향되어 앞으로의 차입 등에서 더 낮은 이자율로 차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후 투자하는 자산들에서의 수익률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2. 디앤디플랫폼리츠 기초 자산
리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자산입니다. 어떤 기초자산을 보유하고 있고 그 기초자산의 공실률과 임차임, 임대기간 등이 리츠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1개의 오피스와 3개의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오피스에 대한 임대수익으로 보유한 오피스는 세미콜론 문래입니다. 현대 임차인은 SK텔레콤, 삼성화재, 한국씨티은행으로 임차기간은 5월 말 기준 3.5년입니다. 공실률은 0.6%로 사실상 공실은 없는 오피스이며 만기도래한 임차인에 대해 임대료 및 관리비 인상 협상 중이며 예상 인상률은 15~20%입니다.
3개의 물류센터는 국내에 2개 해외에 2개로 국내에 있는 물류센터는 백암에 있으며 FASSTO가 5년 의무임대차 계약으로 전체를 임대하고 있어 공실율은 0%입니다. 잔여임대기간은 8~9년으로 장기계약으로 향후 안정적인 배당금 지급에 주요 파이프라인이 될 것입니다.
해외에 있는 물류센터는 일본에 있으며 임차인은 아마존입니다. 공실률 0%로 아마존이 전체를 임차하고 있으며 잔여계약기간은 10.2년이지만 현재 임차료 등 재협상을 진행 중이며 차후 배당금 제고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디앤디플랫폼리츠 향후 주가 전망
디앤디플랫폼리츠의 현재 주가는 공모가 아래인 3,265원입니다. 배당수익률 및 배당금이 중요한 리츠종목의 특성상 현재 주가 기준으로 높은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향후 배당금의 지속적인 상승이 없다면 주가의 상승은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결론
디앤디플랫폼리츠는 높은 배당수익률을 주는 리츠주이지만 주가의 상승은 기대하기 힘든 종목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배당금을 노리고 투자하는 은퇴투자자 또는 파이어족에게 적합한 종목으로 장기적으로 투자하여 매매차익까지 노리고 투자하려는 투자자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는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