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국내 최대 인도 ETF 추천 TIGER 인도니프티50 수수료, 구성 종목, 향후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자

by curde 2024. 7. 3.

최근 가장 핫한 나라를 꼽자면 바로 인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에 개인투자자가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습니다. 오늘은 국대 최대 인도 ETF인 TIGER 인도니프티50의 수수료, 구성 종목, 향후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지

 

목차
1. TIGER 인도니프티50 수수료
2. TIGER 인도니프티50 구성 종목
3. TIGER 인도니프티50 향후 주가 전망
4. 결론

 

1. TIGER 인도니프티50 수수료

운용사 : 미래에셋

순자산 : 4,115억원

수수료 : 0.38%

배당수익률 : 0.95%

 

TIGER 인도니프티50은 국내 최대 ETF 운용사인 미래에셋이 운용하는 ETF로 국내에 상장된 인도 ETF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ETF입니다. 하지만 자산규모가 큰 ETF의 수수료가 낮은 편인데 TIGER 인도니프티50은 경쟁 ETF인 KODEX 인도Nifty50의 수수료가 0.29%인 것을 생각하면 수수료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물론 큰 차이는 아니지만 장기투자자이고 투자금액이 클수록 수수료로 인한 차이는 커지기 때문에 투자자 본인의 성향과 투자금액에 따라 판단하시면 됩니다.

 

TIGER 인도니프티50은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는 ETF지만 주당 배당금은 주당 평균 30원 정도로 년간 배당수익률은 0.95%입니다. 

 

 

2. TIGER 인도니프티50 구성 종목

TIGER 인도니프티50 구성 종목

TIGER 인도니프티50의 구성 종목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Bank입니다. 상위 10개 종목에 은행주가 4개를 차지하고 있고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HDFC Bank Ltd 역시 은행주입니다. IT 인재들이 많은 인도의 특성을 생각했을 때 상당히 의외인 결과입니다. 

 

TIGER 인도니프티50은 인도의 대표 지수인 니프티에 투자하기 때문에 경제 상황에 따라 구성 종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은행주에 비중이 높다라는 사실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경제가 성장하고 있는 인도에 투자하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3. TIGER 인도니프티50 향후 주가 전망

TIGER 인도니프티50 주가 그래프

 

TIGER 인도니프티50은 최근 1년 큰 폭의 하락 없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인도는 이제 투자가 시작된 나라라는 점입니다. 올해 들어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이 중국을 떠나 인도에 생산 공장을 짓거나 협업을 진행하고 있고 리스크가 존재하는 중국 시장에서 눈을 돌려 인도 시장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의 성장이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진출에서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지금의 인도 경제 성장은 시작점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 인도의 대표 지수인 니프티50에 투자하는 것은 미래 가장 성장가능성이 높은 국가에 투자하는 것으로 높은 초과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4. 결론

개발도상국과 같이 위험과 수익이 공존하는 국가에 투자할 때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지만 개인이 접근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TIGER 인도니프티50은 자연스럽게 인도의 대표 우량주에만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쉬운 방법이면서 가장 안전한 방법이고 개인에게 가장 추천할만한 투자 방법입니다.

 

TIGER 인도니프티50의 경쟁자 KODEX 인도Nifty50가 궁금하다면?

 

퇴직연금 추천 인도 ETF KODEX 인도Nifty50 수수료, 구성 종목, 향후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자

미중 갈등으로 가장 이득을 얻고 있는 나라는 단연코 인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넓은 국토와 중국과 비슷한 인구수, 젊은 인구 비중으로 인한 소비력 등 인도의 경제 발전은 확실해 보입니다. 오

dividendfarmer.tistory.com

 

투자의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손익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은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유글이 아닙니다.